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휴일병원찾기, 휴일약국찾기 간단해요.

by 메리초롱삐꾸 2016. 10. 18.

휴일병원찾기, 휴일약국찾기

 

 

 

휴일에 어딘가 다치거나 갑자이 아프면

정말 당황스러워요. 특히 아이들이나 나이 많은 어르신이

있는 집이라면 더욱 그렇죠.

마음이 다급하니 문연 병원이 어딘지도 모르겠고..

 

갑자기 아픈게 아니여도 직장 다니시는 분들은 평일에

시간내서 진료 받기가 어려운 분들도 많구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휴일에 문여는 병원과 약국을

알아 두시면 정말 유용하실 꺼예요.

 

 

포털서이트에 '휴일 병원찾기' 라고 검색 연관검색어에 '응급의료포털'

이라고 나오구요. 직접 응급의료포털 이라고 입력하셔도 됩니다.

 

 

 

 

응급의료포털 사이트 메인화면 입니다.

 

상단에 병원.약국이나 아래 화면의 병원.약국찾기

둘중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됩니다.

 

 

 

 

병원찾기가 나오는데요.

 

지금 내가 찾아갈수 있는 병원을 찾기 위한

상세정보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시도선택 -> 구군선택 -> 동선택 -> 진료과목 -> 원하는 요일

까지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사는 동네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상당히 많은 병원들이 공휴일에 진료를 하고 있다고

검색이 됩니다.

 

저는 일부러 진료과목을 설정을 안했어요.

여러 병원을 검색해 보고 싶었거든요.

 

원하시는 적당한 병원이 있다면 상세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그병원의 상세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전화번호, 지도로 찾을 수 있는 위치, 요일별 진료시간등등

확인 가능합니다.

 

 

그 아래 보시면 진료하는 과목과

의료지원 항복도 확인이 되네요.

 

이 병원은 X-ray, 내시경, 심전도, 초음파가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공휴일 진료가 확인이 되더라도 휴일진료는 변동이 생길 수있으니

해당 병원이나 119를 통해 확인하시고 방문 하셔야 겠습니다.

 

휴일 약국찾기도 갖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간단합니다.

 

이상 휴일 병원찾기였습니다.

 

응급의료포털 http://www.e-gen.or.kr

어플도 있으니 미리 받아 놓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병원,약국찾기 말고도 여러가지 좋은 정보가 많으니 둘러보세요

댓글